bidet.co.kr 2018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bidet1 | bidet.co.kr report

2018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bidet1

본문 바로가기

bidet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8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1:21

본문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가정관리4_유아발달.pdf





제 7 장 인지발달



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제Ⅵ부 사회정서발달


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
① 발달은 정자와 난자가 수정이 되어 인간의 생명이 스타트되는 순간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동안 연령의 증가와 함께 나타나는 모든 變化
(1) 유전과 環境(환경)과의 논쟁


④ 발달은 통합성이 있다⇒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발달 등의 각 발달영역은 서로 무관하게 발달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 influence(영향)을 미치면서 총체적인 유아로 발달해 나가는 것.⇒ 전인발달
제 12 장 성역할발달
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Download : 20181_핵심요약노트_가정관리4_유아발달.pdf( 99 )


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理論)Ⅰ
1. 발달의 관념
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理論)Ⅱ
제 9 장 기억발달
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

유전과 環境(환경)의 논쟁인 인간발달에 주요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유전인지 環境(환경)인지에 관한 것으로서 최근 대립되는 두 관점의 주장을 모두 수용하여 유전과 環境(환경)이 발달에 상호적으로 influence(영향)을 미침을 인정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② 발달은 유전과 環境(환경)의 상관성 및 상호작용이 있다.
24029_001.jpg 24029_002.jpg 24029_003.jpg 24029_004.jpg 24029_005.jpg
순서

제 5 장 신체발달




설명


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 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 제Ⅱ부 발달이론 제 3 장 유아발달의 이론Ⅰ 제 4 장 유아발달의 이론Ⅱ 제Ⅲ부 신체 및 사고 발달 제 5 장 신체발달 제 6 장 지능발달 제 7 장 인지발달 제 8 장 사회인지발달 제Ⅳ부 기억 및 언어 발달 제 9 장 기억발달 제 10 장 언어발달 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 제 11 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제 12 장 성역할발달 제Ⅵ부 사회정서발달 제 13 장 정서발달 제 14 장 또래관계와 놀이 제 15 장 사회적 행동 및 도덕성의 발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제Ⅰ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 1 장 유아발달의 이해


1) 1960년대 성숙론자와 유전론자
유아발달,방통대유아발달,방송대유아발달,유아발달요약,유아발달핵심체크
⑥ 발달은 방향성과 분화성이 있다. ⑤ 발달은 독characteristic(특성)과 보편성이 있다.

③ 발달심리학의 한 분야로, 정자와 난자의 수정에서 아동기까지의 발달적 變化를 연구하는 학문
제 8 장 사회인지발달

- 중략 -
제 2 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history적 관점
제Ⅴ부 자아개념 및 성역할 발달
제 13 장 정서발달
(1) 발달의 관념
제Ⅱ부 발달이론(理論)




(2) 발달의 원리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다.⇒상부에서 하부로, 머리에서 발의 방향, 가까운곳에서 먼곳방향, 즉 신체의 중심부가 말초보다 먼저 발달 그리고 전체에서 특수의 방향으로 즉 단순한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발달
③ 발달은 결정적 시기 또는 민감한 시기가 있다. 또한 서로의 공통성 유사성이 있다.


제 10 장 언어발달


2018년 1학기 유아발달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② 발달심리학에서 발달이란 인간의 전 삶의 과정을 통하여 일어나는 행동, 인지 및 성격의 變化에 관한 체계적인 학문
2. 발달의 쟁점

제 6 장 지능발달

성장과 발달의 유전적 기초나 생물적인 기초를 중요시하여 타고난 유전적 시간예정표에 따라 발달한다고 주장하며 아동이 수동적인 개체가 아닌 능동적인 개체로 인식. 環境(환경)론자 ⇒ 수동적인 개체로 보면서 아동의 발달은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

① 발달은 계속적이며 누적적이고 순서적이다.⇒유아각자의 개인차 및 개별성이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de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d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