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서 섭외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9:18
본문
Download : 기획에서 섭외까지.hwp
Download : 기획에서 섭외까지.hwp( 48 )
순서
다.
둘째, 연령별에 의한 시청대상 조사는 성별보다는 훨씬 두드러진 결과를 얻을 수 있다아 대개의 program이 연령별에 따른 대상 program의 성격을 강하게 디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면 어린이시간 혹은 학교방송등은 대상이 뚜렷하며 외국의 팝 뮤직들에 의한 `젊은이의 광장`같은 program도 뚜럿하게 알 수 있다아 특히 시청상황을 分析(분석)하면 열령별에 따른 시청시간과 시청습관을 자세하게 알 수 있으므로 program 제작에 중요한 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시청대상은 성별,연령별 경제적 環境(환경)주거 지역별 등 일반적인 편성 분류방법에 의하여 조사한다.
첫째, 성별의 분류는 남녀로 간단하게 양분되는데 program 자체가 특정한 대상 program일 때, 즉 주부 대상이거나 스포츠 program등 대상의 성별이 뚜렷하게 밝혀져 있으면 별 문제가 없지만 보통 program은 대상의 성별이 제시되지 않는다.
네째는 경제적 環境(환경)에 따른 시청대상의 分析(분석)으로 생활 정도의 상중하로서 program의 내용도 influence력을 입는 것이다. 그러나 제작자는 일정한 비율로서 그 program을 좋아하는 성별을 추출해낼 수 있는 것이다.
세째, 주거지역에 대한 조사로 일반적인 시청대상을 추출할 수 있다아 대도시,중소도시,농촌,공업지역 등 TV의 가시청 지역이 얼마만틈 되는가에 따라서 시청대상을 分析(분석)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여성지행적이고 바둑 program같은 것은 압도적으로 남성지향적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주거지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program이 지…(생략(省略))
기획에서 섭외까지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기획에서섭외까지
기획에서 섭외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기획에서섭외까지 , 기획에서 섭외까지경영경제레포트 ,
(1).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의 조사
제작자는 program의 기획과정에서 가장 먼저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을 조사한다. 제작자는 조사부에서 조사한 를 입수해서 이러 경향을 뽑아낼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편성작업에 의해서 program 일지로 결정되어 있는데, 일지에는 시청시간과 시청대상을 비롯하여 전체적인 편성지침이 제작자에게 내려져 있다아 제작자는 결정된 편성지침 내에서 독자적인 제작방침을 결정하고 그 사전 작엄으로 시청대상과 시청상황을 조사하는 것이다.
설명
기획에서 섭외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