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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과학]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른 해석 /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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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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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지구촌이 실현된 20세기의 다종교 상황 하에서, 현실을 정직하게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가 체험한 구원의 절대성과 궁극성을 희생시키거나 약화시키지 않으면서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계시의 유일성을 포기하거나 새롭게 이해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를 제기하였다. 다원주의시대에 살고 있는 기독교인은 자신의 독자적인 주체성과 독特性을 포기하지 않은 채, 타 종교인들과 진실하게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협력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선언 이후 선교신학과 종교 신학 영역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계시의 유일성에 대한 해석 문제가 核心(핵심)적 쟁점으로 대두되었다. 그러기위해서는 종교다원주의의 올바른 이해와 관심어린 시선으로 수용과 비판의 견지에서 기독교의 정체성을 회복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 나는 여기서 종교다원주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종교다원주의가 무엇이며 그리고 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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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1990년 개신교 측의 세계교회협의회(W.C.C)도 바아르 선언문 을 통해서 타종교 안에서도 history하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경륜과 성령의 현존, 그리고 타 종교가 지니고 있는 구원의 힘과 도덕적, 文化(문화)적 창조능력을 인정하게 되었다.



[사회 과학]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른 해석 /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
사회 과학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른 해석 /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


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른 해석 -목 차- Ⅰ. 서 론 Ⅱ. 종교다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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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다원주의의 이해와 올바른 해석 -목 차- Ⅰ. 서 론 Ⅱ. 종교다원주의의 definition Ⅲ. 종교다원주의의 대한 유형 1. 배타주의 2. 포용주의 3. 다원주의 Ⅳ. 종교다원주의의 입장 1. 종교다원주의의 근본신조 2. W.C.C 3. 카톨릭 Ⅴ. 복음주의의 대응 Ⅶ. 다원주의 사회에서 예수의 유일성 의미 1.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 2. 다원주의 사회에서 ‘그리스도의 유일성’ 고백 Ⅷ. 結論(결론) Ⅰ. 서 론 1965년 제2차 바티칸 공의회는 비그리스도교 종교들과의 대화 (1965)에서“교회 밖에도 구원의 가능성이 있다”고 선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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