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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 스코글런드 사진사에 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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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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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사진가는 아직 사진으로 찍어야 할 일이 남아있따 이때에 사진가는 두 가지의 경험을 가지게 된다 하나는 연출된 상황과 사진에 찍혀질 가상의 현실공간에 대한 불안함이다. 영화가 현실화 하는 것은 허구적 공간연출이 가시권 밖으로 밀려나서 이 이야기는 진짜 같다는 것을 보여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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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 스코글런드 사진사에 대한 글입니다.

다. 일단 사진으로 찍기 위해서 꿈속에서 본 것을 만들었다고 하자 그런데 그 순간 그것은 이미 완성된 하나의 구체적인 물성을 지닌 작품이 되고, 사진은 다 만들어진 대상을 기록하는 수단으로 기능만 수행하게 된다 결국 사진은 재현의 재현이 돼는 셈이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요소는 아직 미완의 상태로 사진작품으로 완성되기를 기다리는 불안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는 만들어진 대상과 사진으로 찍혀진 이미지는 다르다는 것이다. 영화는 곧 현실처럼 나에게 다가 오는 것이다.


샌디 스코글런드 사진사에 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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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디스코글런드사진사에마주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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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뿐만이 아니라 모든 재현 행위는 직접적으로 대상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은 나의 머릿속에서 걸러진 이미지를 가지고 구체적인 형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진의 경우는 그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화가나 조각가는 자신의 상상력에서 건져온 이미지를 구체적인 형상으로 만든다.샌디스코글런드사진사에대해서 , 샌디 스코글런드 사진사에 대해서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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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샌디 스코글런드 사진사에 대한 글입니다. .
영화는 분명 현실이 아니지만 우리는 영화를 보면서 등장인물과 동일시하고 감定義(정이) 교류를 통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완성된 형태가 아니라 완성을 이루기 위한 중간과정이므로 그 자체를 보여주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가능하면 사진가들은 자신이 연출한 상항이나 가상으로 꾸며진 세트가 그대로 보여지지 않기를 바란다. 생각해보자 우리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은 가상의 무대위에 허구적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그냥 보고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그것으로 일단은 작품이 될 일차적인 요소는 충분히 갖춘 셈이다. 즉 사진가의 상상력과 결합하는 최종적인 목적의 완성된 작품은 사진이미지로 만들어질 것을 미리 염두에 두어두고 제작된다는 점에서 사진가의 연출행위와 가상으로 꾸며진 공간의 배치와 세트들은 최종적인 사진이미지의 중간과정에 불과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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