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5:07
본문
Download : G마켓 분석.pptx
G마켓 analysis
G마켓 analysis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G마켓
_SLIDE_2_
지마켓의 탄생과 사업모델
지마켓의 탄생
1999년 인터파크 사내벤처로출범
Internet 경매업체로 당시 사명은 구스닥
자본금 12억원에 종업원8명
2001년10월, 자본잠식 상태에서 구영배 대표이사취임
사업모델 및 사명변경
2003년 10월 경매방식 접고 오픈마켓 모델채택
2004년 3월 사명을 ㈜인터파크 G마켓으로 변경
_SLIDE_3_
G마켓은 2000년 4월, ‘누구나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열린 시장’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히 성장해 이제는 일일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온라인(online)쇼핑 사이트다.
다수의 판매자가 선보이는 많은 상품 수와 종류,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을 기반으로 2009년 업계 최초로 연간 거래액 4조 7,596억원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독보적인 1위 자리에 올랐다.
지마켓 紹介(소개)
_SLIDE_4_
오픈마켓변경시업계상황
옥션과G마켓의실적비교(2003년)
매출액
회원수
거래액
영업이익
순이익
옥션
624억
809만명
7,098억
221억
188억
G마켓
37.4억
78만명
651억
-16.7억
-17.6억
_SLIDE_5_
G마켓의SWOT 分析(분석)(2003년말)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종합몰방식, 경매, 오픈마켓방식 모두경험
조직의유연함과구성원의열정
전자상거래플랫폼설계경쟁력
취약한 재무구조
낮은 수익성
낮은 브랜드인지도
기회(Opportunitie…(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G마켓 분석.pptx( 75 )






G마켓,경영경제,레포트
G마켓 분석 , G마켓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G마켓
다.
다수의 판매자가 선보이는 많은 상품 수와 종류, 경쟁력 있는 가격 등을 기반으로 2009년 업계 최초로 연간 거래액 4조 7,596억원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독보적인 1위 자리에 올랐다.
국내 온라인(online)쇼핑 넘버원 ...
_SLIDE_1_
G마켓
_SLIDE_2_
지마켓의 탄생과 사업모델
지마켓의 탄생
1999년 인터파크 사내벤처로출범
Internet 경매업체로 당시 사명은 구스닥
자본금 12억원에 종업원8명
2001년10월, 자본잠식 상태에서 구영배 대표이사취임
사업모델 및 사명변경
2003년 10월 경매방식 접고 오픈마켓 모델채택
2004년 3월 사명을 ㈜인터파크 G마켓으로 변경
_SLIDE_3_
G마켓은 2000년 4월, ‘누구나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열린 시장’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히 성장해 이제는 일일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온라인(online)쇼핑 사이트다.
국내 온라인(online)쇼핑 넘버원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한 G마켓은 2009년에는 최대 글로벌 온라인(online) 마켓인 이베이에 인수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아 또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에서 발표한 ‘2xxx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Internet 쇼핑몰 부문에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