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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족교회 형성사론을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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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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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사들은 정연주의적 영의 구원과 안주의 선교에도 불구하고 비세적인 생활이 산업에서 까지도 교회의 민족사적 사명의 소재에도 충실했다. 겨례의 운명에서 눈을 돌린 정통이 참일 수 없고 선교사의 보호 아래 항상 종순한 태도가 치리의 정당성을 당장 세워주지는 않는다. 한국에서의 이단 정통의 개념(槪念) 확定義(정이) 표준도 고전적 일률성에서 보다는 민족적 구원의 대업 성취의 범위와 그 의식의 성실한 구현도에서 따로 결정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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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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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민족교회 형성사론을읽은후


교회가 미국 선교사, 일본에 의해 비민족화되는 과정을 걸으면서도 민족교회의 형성을 향해 여러 갈래에서 모색과 구현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영적인 순결의 교회가 보편성에 강조를 둔다해도 한국에서 토착화 하면 그것 역시 민족교회가 될 수 있다아 여러 실천 과정에서 절망의 나라에서 눈을 돌리게 한다든가 정치체제는 어떠한 형태든지 거기있는 그대로 순종해야 한다는 것이 자포자기적인 윤리관이 성실과 참여 그리고 동역의 민족 한 사람 한 사람의 기독교인의 약화를 꾀한 까닭에 그 정책이 비판 받아야 한다고 믿는다. 교회 초창기 부터 신앙의 영적 차원에만 강조해 온 선교사들과는 …(투비컨티뉴드 )









다. 교회는 현실을 떠나 살 수 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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