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한국민중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9:20
본문
Download : 한국민중사.hwp
다른 모든 학문이 그러하듯이 history(역사) 란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省略)
Download : 한국민중사.hwp( 40 )
3322 , 한국민중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한국민중사
3322






레포트/인문사회
다. 양에서 야수로 돌변하면서 민중은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게 된다
그러나 한국에서 우리가 민중의 history(역사) 를 공공연하게 말할 수 있었던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흔히들 history(역사) 란 과거의 총체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해한다. 평소에는 유순한 양과 같지만 격동의 시기가 오면 성난 야수와 같았다.
설명
민중은 어떤 사람들인가? 민중은 근로계급을 말하는 것이다. 여전히 민중은 사회적 약자이기 때문일것이다
민중의 history(역사) 를 개괄하기 전 우리가 해결해야 할 전제가 있따 그것은 history(역사) 를 바라보는 관점이다. history(역사) 적 과정에서 민중은 항상 두 얼굴을 가지고 있었다. 반공이데올로기에 의해서 ‘민중’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곧 빨갱이, 좌경용공으로 몰리었다.
history(역사) 적으로 민중이 사회의 전면에 나타난 것은 근대의 처음 과 함께였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은 ‘보통사람’이니 ‘국민’이니 하는 말로 사람들을 현혹시켜왔다. 따라서 민중의 history(역사) 는 근로계급의 history(역사) 이다. 그러나 물론 그것은 껍데기뿐이었다. 근대 시 민 혁명을 통해 형식적으로나마 자신들이 사회 history(역사) 의 주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