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 민 사회론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8:58
본문
Download : 일본 시민사회론에 대한 고찰.hwp
up일본시민사회론 , 일본 시민사회론에 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일본 시 민 사회론에 대한 고찰
Download : 일본 시민사회론에 대한 고찰.hwp( 19 )
up일본시 민 사회론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2) 봉건성 理論(이론)의 파탄과 새로운 ‘시민(Citizen)사회론’의 모색
마르크스주의자도 근대주의자도 결국은 적어도 1960년대 시점까지 Japan사회에는 시민(Citizen)사회(마르크스적인 관념이든,아니면 헤겔적인 관념이든)가 理論(이론)적으로는 형성되지 않았다고 볼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공통적이다.
일본 시민단체의 발달과정 등장배경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Japan은 이미 19세기 말에 산업혁명을 거쳐 ⅠⅡ부…(skip)
다. 따라서 양자는 理論(이론)적으로 Japan 사회가 시민(Citizen)혁명을 거쳐 마르크스주의자가 말하는 부르죠아 사회로, 근대주의자가 말하는 ‘독립적인 시민(Citizen)이 서로 교통하는 시민(Citizen)사회로 전화’하기까지는 일종의 ‘동반자’=정치적 동맹자(위에서 인용한 加藤哲郞의 표현)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일본 시 민 단체의 발달과정 등장배경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자유로운 사적 거래의 사회적 관계화=자본주의적 질서 지배의 완성’과 ‘자유평등의 시민(Citizen)적 관계’(오오츠카의 근대적 인간유형, 그리고 마루야마 마사오의 個人析出 individuation)가 상호간에 인과관계에 놓여 있다면, 시민(Citizen)혁명을 거치지 않고도 전전부터의 급속한 경제성장이나 혹은 전후 급속한 고도성장 속에서 진행된 급속한 공업화/도시화(자본주의적 질서의 완성)가 자유평등의 시민(Citizen)적 관계를 만들어냈어야 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