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싸회 교육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1:27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 교육운동.hwp
한편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의 실천주체가 강조하는 program은 두 가지로 …(drop)
지역사회 교육운동의 개념과 성격 목적 역사 필요성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이 상호 독립적으로 분리되기보다는 때로는 지歷史(역사)회를 중심으로 상호연계되면서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을 실천하는 경우가 많다.순서
지역싸회교육운동






Download : 지역사회 교육운동.hwp( 45 )
레포트/인문사회
지역싸회 교육운동의 개념(槪念)과 성격 목적 역싸 必要性 등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지역사회교육운동 , 지역사회 교육운동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설명
지역싸회 교육운동
① 지歷史(역사)회학교형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 이념에 뜻을 같이하는 학교 및 단체가 지歷史(역사)회학교로 발족, 학교를 지歷史(역사)회주민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하여 학교 및 지歷史(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교육, 취미, 봉사, 공동체 형성 등의 program 운영을 통해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을 실천하는 유형이다.
③ 지歷史(역사)회주민조직 중심형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은 다양한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더욱 활성화되었는데, 전문 강사 활동, 봉사활동 등 관심 영역에 따라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지역별로 자생적으로 소그룹을 조직하여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을 실천하는 유형이다.
② 지歷史(역사)회협의회형
지歷史(역사)회교육협의회는 자체시설을 활용하여 주민의 平生敎育(평생교육), 봉사, 여가 선용 등 다양한 program을 제공하며, 지歷史(역사)회학교 활동을 돕기 위한 지도자 교육, 자료(資料)제작 보급, 정보교환 기회마련 등의 program을 통하여 지歷史(역사)회교육운동을 실천하는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