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2020년도 2학기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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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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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원한 아동의 분리불안에 대한 아동의 발달단계별 說明(설명) 과 간호중재
3. 1)아동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점
다.
그러다 점차 우울해지고 위축되는 ‘절망기’에 접어드는데 이 시기에는 울지 않고 조용해지며 주위에 관심이 없고 오줌을 싸거나 젖병찾기, 손가락빨기 등 초기발달 단계로 퇴행한다. 7~8개월 즈음에 스타트해 14~15개월경 가장 강해지고 3세까지 지속된다 이러한 분리불안은 저항, 절망, 분리의 세 단계를 거치는데 부모와 헤어진 기간이 짧으면 세 번째 단계까지는 나타나지 않는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또한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3.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을 설명하고,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를 아동의 발달 단계별로 나누어 제시하시오 (10점) 4. 참고문헌
1)영유아기/ 간호중재
설명
고위험모아간호학
*본문일부 *
1)영유아기





2)학령전기/ 간호중재
부모가 떠날 때 떠나지 못하도록 매달리며 분노발작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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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중환자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역할
2. 1)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을 위한 간호중재
‘저항기’의 6개월 이후의 영아는 낯선 사람은 피하며 접촉을 거부하고 계속 울면서 부모를 찾는다.
:분리불안이란 생후 6~7개월에 부모 중 애착이 잘 형성된 쪽, 특히 엄마에게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엄마와 떨어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느껴 잠시도 떨어지지 않으려 하는 심리상태이다.
2.중환아실 간호사는 고도의 기술적 치료 및 간호의 제공과 함께 아동의 정서적, 심리적 반응에 관심을 갖고 그 요구들을 충족시키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또한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중략-
순서
4. 참고문헌
3. 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의 다른 점을 설명(explanation)하고,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를 아동의 발달 단계별로 나누어 제시하시오 (10점)
유아기에는 낯선 사람에게 언어적, 신체적 공격을 가하거나 거부, 초조한 행동의 표현들로 고통을 나타내며 이러한 행동들은 몇 시간에서 며칠간 지속된다
2020년도 2학기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1. 입원한 아동에게 나타날 수 있는 “분리불안”에 대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설명(explanation)하고 그에 대한 간호중재계획을 세우시오. (10점)
-1.입원한 아동에게 나타날 수 있는 “분리불안”에 대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說明(설명) 하고 그에 대한 간호중재계획을 세우시오. (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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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죽음에 대한 발달단계별 說明(설명) 과 임종간호
-6~30개월의 영유아기로 6개월 이하의 영아는 입원으로 일상적인 생활변화의 영향은 받으나 분리불안의 영향은 적고 6개월 이후의 영유아에게서는 분리불안이 가장 큰 스트레스이다.
1. 입원한 아동에게 나타날 수 있는 “분리불안”에 대하여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설명하고 그에 대한 간호중재계획을 세우시오. (10점) 2.중환아실 간호사는 고도의 기술적 치료 및 간호의 제공과 함께 아동의 정서적, 심리적 반응에 관심을 갖고 그 요구들을 충족시키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절망기의 지속기간은 아이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아이는 활동감소 및 식욕감퇴 등으로 신체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