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1:43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신생 벤처기업에 있어서 marketing 계획을 수립하고 marketing 역량을 키
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marketing 전술이 없이 투자자를 또는 관
련된 이해관계자들을…(To be continued )
순서
다. 벤처기업 역시 marketing 활동을
통해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따
최근 인터넷(Internet)의 발전은 기업의 marketing 또한 벤처기업의 marketing 에 큰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따 코틀러(P. Kotler)는 정보 디지털 혁명에 의해서 기존
marketing 관념을 넘어서 전체론적 marketing 관념(holistic marketing concept)
을 제시하였다. 이익을 내고자 하는 기업...
[벤처기업 marketing ] 벤처경영과 marketing 전술 및 첨단기술 marketing
목차
Ⅰ. 벤처경영과 marketing
1. 벤처創業(창업)가와 marketing
2. marketing 관념과 지향성
Ⅱ. marketing 전술
1. marketing 조사
2. 혁신 제품의 marketing 조사
3. marketing 전술
1) 제품선정
2) 가격전술
3) 유통전술
4) 촉진전술
Ⅲ. 첨단기술 marketing
1. 첨단 제품 시장
2. 기술수용주기理論(이론)과 단계별 고객 특성(特性)
1) 초기 시장
(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
(2) 선각수용자: 선각자
2) 주류 시장
(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
(2) 후기 다수: 보수주의자
3. 벤처기업의 캐즘 극복 전술
1) 캐즘의 특징
2) 캐즘 극복의 노력
3) 캐즘 이후의 단계
* 출처
I. 벤처경영과 marketing
1. 벤처創業(창업)가와 marketing
경영학자인 드러커(P. Drucker)는 기업이 수행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활동을 혁신과 marketing 이라고 하였다. 인터넷(Internet) 및 온-라인 산업은 벤처기업의
새로운 기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따 따라서 벤처기업도 marketing 전술의 새로
운 대안으로서 온-라인과 인터넷(Internet)을 적극 활용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전체론적 marketing 관념(concept)은 기업과 고객, 협력자들
간에 전자적 연결 및 상호작용으로부터 도출되는 역동적인 관념으로 가치
창출 활동을 통합시키는 것이다. 이익을 내고자 하는 기업에 있어서
marketing 은 직접적이며 필수적인 활동이다.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3.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4.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5.gif)
![[벤처기업%20마케팅]%20벤처경영과%20마케팅전략%20및%20첨단기술%20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2%A4%EC%B2%98%EA%B8%B0%EC%97%85%20%EB%A7%88%EC%BC%80%ED%8C%85%5D%20%EB%B2%A4%EC%B2%98%EA%B2%BD%EC%98%81%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B%B0%8F%20%EC%B2%A8%EB%8B%A8%EA%B8%B0%EC%88%A0%20%EB%A7%88%EC%BC%80%ED%8C%8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첨단기술 마케팅
벤처기업,마케팅,벤처경영과,마케팅전략,첨단기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hwp( 67 )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설명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경영과 마케팅전략 및 첨단기술 마케팅
[벤처기업 marketing ] 벤처경영과 marketing 전술 및 첨단기술 marketing
목차
Ⅰ. 벤처경영과 marketing
1. 벤처創業(창업)가와 marketing
2. marketing 관념과 지향성
Ⅱ. marketing 전술
1. marketing 조사
2. 혁신 제품의 marketing 조사
3. marketing 전술
1) 제품선정
2) 가격전술
3) 유통전술
4) 촉진전술
Ⅲ. 첨단기술 marketing
1. 첨단 제품 시장
2. 기술수용주기理論(이론)과 단계별 고객 특성(特性)
1) 초기 시장
(1) 혁신수용자: 기술애호가
(2) 선각수용자: 선각자
2) 주류 시장
(1) 전기 다수: 실용주의자
(2) 후기 다수: 보수주의자
3. 벤처기업의 캐즘 극복 전술
1) 캐즘의 특징
2) 캐즘 극복의 노력
3) 캐즘 이후의 단계
* 출처
I. 벤처경영과 marketing
1. 벤처創業(창업)가와 marketing
경영학자인 드러커(P. Drucker)는 기업이 수행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활동을 혁신과 marketing 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