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여행업의 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3:31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여행업의 전망.hwp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설명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제2절…(省略)
,기행답사,서평감상
순서
우리나라여행업의展望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서평감상/기행답사
다.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우리나라여행업의전망 , 우리나라 여행업의 전망기행답사서평감상 ,
우리나라 여행업의 展望
위 <표 2-4>에서 보듯이 해외지사의 절대 다수가 日本(일본) 지역에 편중되어 있음이 나타나고 있는 것은 한국여행업체들의 시장다alteration(변화) 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아 대개 외국여행업체의 해외지사 운영은 다른 나라와의 경쟁력강화, 시장계획, 각종 정보 의 신속한 모집 역할을 하게 되는데, 우리나라 여행업의 해외지사 업무는 외국인 관광유치 업무에만 주력하고 있어, 내국인의 해외관광에 따른 현지안내 정보수집 및 지원업무에 대한 확대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표 2-5> 종업원 규모
( : 2000년 기업연감에서 추출)
종업원규모(명)
업체수
구성비율(%)
1 - 50
22
44.9
51 - 100
13
26.5
101 - 200
8
16.3
201 - 300
3
6.1
301 - 400
1
2.1
401 - 500
1
21.
500 이상
1
2.0
계
49
100.0
위 <표 2-5>에서 보는 바와 같이 종업원 100명 이하의 여행업체가 80%이상을 점하고 있어 기업규모의 영세성이 나타나고 있다아 특히 종업원 50인 이하의 업체가 가장 높은 비율을 점하고 있는 점이 두드러진다.
Download : 우리나라 여행업의 전망.hwp( 34 )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2000년 말 조사 가능한 여행업체 49개 사를 대상으로 종업원 규모를 알아본 결과는 표< 2-5>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