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8:57
본문
Download :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또 성균관 유생들을 국가정책에 대해 유소를 통해 건의하거나 항의하기도 하였다.
-경제적으로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였다.
교육 과정 : 4서 5경 및 제사를 중심으로 하고 시부 등 제술과목도 부과되었다. 시험의 종류는 연고, 월고, 순고, 일고 가 있었으며 평정은 대통, 통, 약통, 조통, 불통 5단계로 하되 조통 이하는 벌하였다. 각 과목의 학습기간은 대학(1개월), 중용(2개월), 논어, 맹자 (4개월), 시경, 서경, 춘추(6개월), 주역, 예기 (7개월)로 규정되어 있었다.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
순서
Download :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21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교육의 歷史와 철학의 탐구
1. 시대적 배경
조선시대
-조선 건국 (1392)
-지방의 모든 수령이 중앙의 왕에 의해 파견됨으로써 지방에 대한 중앙의 지배력이 한층 강화되었다.
2) 사학
성균관의 부속학교와 같은 중등교육기관으로서 지방의 향교와 수준이 비슷하였다.
입학자격 및 정원 : 입학자격은 생원과 진사를 원칙으로 하였으며 입...
교육의 歷史와 철학의 탐구
1. 시대적 배경
조선시대
-조선 건국 (1392)
-지방의 모든 수령이 중앙의 왕에 의해 파견됨으로써 지방에 대한 중앙의 지배력이 한층 강화되었다. 전원이 기숙해야 했으며, 특이한 것은 일종의 출석부가 있었는데 1년에 300일 이상을 성균관에 있어야만 과거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졌다.
10세 이상의 양반자제를 원칙으로 하고 15세에 이르러 그 성적…(투비컨티뉴드 )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조선시대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조선시대교육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다.
-고려에 비해 더욱 강화된 신분 사회
-유교 중심적 사회
-유학이라는 통치이념과 중앙집권적 정치체제, 엄격한 신분질서가 교육의 기본 성격을 지배하고 있다
교육의 발달
제1기 : 교육체제의 정립기
제2기 : 교육의 발전기
제3기 : 실학사상기
제4기 : 근대교육 형성기
2. 교육 제도
관학(官學)
성균관
1398년 태조 때 세워진 국립대학으로 국학인 유학을 가르치던 곳
조직 : 관지사(1명), 동지사(2명), 대사성(1명), 사성(2명), 사예(3명), 직강(4명), 전적(13명), 박사(3명), 학정(3명), 학록(3명), 학유(3명) 등으로 이루어 졌다.
-고려에 비해 더욱 강화된 신분 사회
-유교 중심적 사회
-유학이라는 통치이념과 중앙집권적 정치체제, 엄격한 신분질서가 교육의 기본 성격을 지배하고 있다
교육의 발달
제1기 : 교육체제의 정립기
제2기 : 교육의 발전기
제3기 : 실학사상기
제4기 : 근대교육 형성기
2. 교육 제도
관학(官學)
성균관
1398년 태조 때 세워진 국립대학으로 국학인 유학을 가르치던 곳
조직 : 관지사(1명), 동지사(2명), 대사성(1명), 사성(2명), 사예(3명), 직강(4명), 전적(13명), 박사(3명), 학정(3명), 학록(3명), 학유(3명) 등으로 이루어 졌다.
-경제적으로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였다.
일상생활 및 자치활동 : 성균관 유생들은 매우 질서 있고 엄중한 생활이 요구되었다.
입학자격 및 정원 : 입학자격은 생원과 진사를 원칙으로 하였으며 입학정원은 초기에는 150명 이였으나 세종 때는 200명으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