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관광동기가 관광기념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影響(영향)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1:42본문
Download : 관광동기가 관광.hwp
관광동기 관광기념품 관광마케팅
Ⅰ. 서 론
관광동기 관광기념품 관광마케팅 / 박상헌, “관광축제의 참여동기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8
설명
유지윤, 관광기념품의 文化적 고유성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Download : 관광동기가 관광.hwp( 56 )
손대현, 박상현, “메가이벤트의 방문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한편, 지금까지 관광 기념품에 대한 연구는 전통적 소재인 민·공예품과 토산품을 중심으로 한정되어 있었고, 방한 외래객 만을 대상으로 인구 통계학적 내용과 체재 기간, 이용 시설, 방문지 소요 경비, 불편 사항 등을 중심으로 한 단편적이고 일반적인 통계조사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아 (한국관광공사, 2001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한국관광■레저학회, 2000, 제12권2호, p.3.
관광동기 관광기념품 관광마케팅 / 박상헌, “관광축제의 참여동기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8 손대현, 박상현, “메가이벤트의 방문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2000, 제12권2호, p.3. 안종윤 편저, <관광용어사전>, 서울 : 법문사, 1985. 유지윤, 관광기념품의 문화적 고유성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윤상헌,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Abstract]
Ⅱ. theory 적 배경





Ⅲ. 조사의 설계
()
Ⅴ. 결 론 2001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입국자수는 514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데 이중 일본인이 237만 명을 차지하고 있다아 일본은 한국과 인접해 있는 국가로서 국제적 교류와 국제 관광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쇼핑 시장으로서의 면밀한 수요 analysis(분석) 은 물론이며, 이들의 한국 방문의 동기를 단순한 지리적인 이유나 경제적인 이유로 판단하는 등 이들의 쇼핑 관광에 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관광동기가 관광기념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影響(영향)에 관한 연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안종윤 편저, <관광용어사전>, 서울 : 법문사, 1985.
순서
특히, 일본인의 여행 문화의 중요한 특징으로 선물을 꼽을 수 있는데 일본인은 여행지에서 가족이나 직장 동료, 이웃 등의 주위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반드시 구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에 대한 연구 또한 미비한 실정이다. (장희정, 1998)
윤상헌,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Ⅳ. 실증analysis(분석)
다.